loading
닫기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약관의 목적)

  • ① 이 약관은 주식회사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스마트빌 파트너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간에 서비스 이용의 방법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partner.smartbill.co.kr)에 게시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제공하게 되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등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③ 변경된 약관의 공시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 협의를 거친 후 수용여부를 결정합니다.
  • ④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에 항상 게시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1) 회사 :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을 말합니다.
  • 2) 서비스 : 회원에게 비즈니스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스마트빌 파트너스를 말합니다.
  • 3) 입점 서비스 : 스마트빌 파트너스가 선별한 제품 및 서비스를 회원이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과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사가 직접 제공하거나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맺은 입점사가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4) 입점사 : 스마트빌 파트너스와 별도의 계약을 맺고 홈페이지를 통해 입점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법인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 5) 회원 : 스마트빌 (www.smartbill.co.kr) 회원으로 본 약관에 동의 한 법인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신청

제 5 조 (이용 신청)

  • 1) 스마트빌 파트너스는 스마트빌(www.smartbill.co.kr) 회원이 스마트빌 파트너스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후 정상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 2) 입점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입점 서비스에 대한 별도 서비스 신청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에 대해 입점사 및 스마트빌 파트너스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라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거나 기타 자격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 대한 추가 인증 또는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6 조 (서비스의 제공)

  •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각 입점사와 별도 계약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는 입점 서비스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 ① 서비스는 제5조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 동의를 완료한 시점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정기점검, 서비스 이용향상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 2.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 3. 위의 각 호에 준하는 경우
  • ③ 회사는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회원정보의 관리

제 8 조 (회원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생년월일, 이용자ID, 비밀번호, 성명,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입점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타 정보를 상황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보호)

  • ① 당사는 수집된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 누출 ,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합니다.
  • ② 당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5. 본 서비스에 기업정보 및 개인신용평가를 제공하는 신용정보사업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 6.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 ③ 제2항의 범위 내에서 당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이용정보 및 자료의 보호)

  • ①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를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보유하며, 회원 탈퇴 시에는 회원정보를 관련법규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없는 한 즉시 폐기합니다.
  • ② 회원 가입 시 제공한 회원의 정보는(이름, 전자메일 주소, 연락처 등) 모든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경우에 따라 공유될 수 있습니다. (단,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는 절대 공유불가)

제 11 조 ID 부여 및 변경

  • ①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ID가 회원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ID 변경은 불가능하며 비밀번호는 스마트빌(smartbill.co.kr)에서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관리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지고 관리해야 합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관리

  •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광고성 글이나 음란물 등 사이트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는 경우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이용요금)

  • ① 입점 서비스에 따라 이용요금은 상이하며 발생하는 이용요금은 입점사와 회원 간의 거래로 스마트빌 파트너스는 이러한 거래로 발생하는 분쟁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각 사이트, 서비스화면 등을 통해 활용 가능성이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입점사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입점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입점사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입점사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대한 회원의 거래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정보의 수신이 강제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 제공을 위한 이메일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책임

제 15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제7조 2항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히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 ④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6.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 7.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10. 회원 중 회사관리자의 자격을 부여 받은 회원은 증키 등의 보안, 유출방지의무가 있으며 이를 통한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사 내 소속 회원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이에 따른 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위반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용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제16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 3. 회원이 해산으로 인하여 법인격을 상실하게 되거나 부존재 한다고 볼 수 있는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 4. 회원이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신청 또는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6.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7.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8.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 9. 사회통념상의 풍속,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10. 기타 이 약관이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위반 등 회원 자격을 그대로 유지시키기 어려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② 회사는 이용제한 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5일전까지 서면, 전화,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해제)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하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9 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시스템 보수 및 데이터 관리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3.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②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그 사유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이용자가 입점 서비스 이용의 일시 중지를 요청하거나,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입점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중지상태가 장기간 지속되거나 이용의사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이를 해지합니다.

제 20 조 (해지)

  • ①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서비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1588-8064)를 통해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입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입점사의 약관에 따라 별도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 ③ 이용계약의 해지 시 회원은 최종 요금 납부 이후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모두 납입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제16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당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21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 ① 회원이 제16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사항)

  • ①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6조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2. 회원이 제공하는 자료의 오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3. 통신기기, 통신회선 또는 회사의 전산 시스템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의 지연이나 불능일 경우
    • 4. 회원이 바이러스 침투, 불법S/W설치 등 관리소홀 및 부주의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5. 기타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 24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① 본 계약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및 본 계약에 제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법규가 있으면 그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②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 대해서는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021. 05. 12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 05. 12 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닫기
메세지